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설 명절 앞두고 민생지원금 20만원 드려요...신청 방법은?"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영규 기자]

전북 임실군과 정읍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민생지원금을 지급한다.

임실군은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 1인당 20만 원의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 지급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총 51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대상자는 지난해 11월 30일 기준 임실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등 2만 5천 400명이다.

지원금은 무기명 선불카드 형태로 제공되며 사용 기한은 6월 30일까지다.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하면 세대원 몫까지 일괄 신청이 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함께 운영된다.

정읍시 또한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 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2025년 12월 15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정읍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다.

신청 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4주간이다. 2025년 12월 15일 기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즉시 선불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지원금은 시민 편의를 위해 매출액 30억 원 이상의 대형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범위를 넓혔으며, 유효 기간은 2026년 5월 31일까지다. 유흥·사행성 업종 및 공과금 납부 등에는 사용이 제한되며 잔액은 기한 후 자동 환수된다.

양 지자체는 이번 지원금이 설 명절을 앞두고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등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2. 2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한병도 정책조정회의
    한병도 정책조정회의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