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오늘의 날씨] 아침 기온 서울 영하 9도 '뚝'…밤에는 비 또는 눈

더팩트
원문보기

빙판길·도로 살얼음 '주의'
아침 최저 영하 15도~2도, 낮 최고 영하 2도~11도


수요일 14일은 아침 기온이 매우 춥겠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송호영 기자

수요일 14일은 아침 기온이 매우 춥겠다. 또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송호영 기자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수요일인 14일은 아침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강원동해안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12도~0도, 최고 0~8도)보다 낮겠으나, 내일 낮부터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에 비해 조금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 영하 15도~2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11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주요 도시별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인천 영하 9도 △철원 영하 15도 △원주 영하 12도 △강릉 영하 5도 △충주 영하 13도 △대전 영하 9도 △세종 영하 10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5도 △대구 영하 6도 △부산 영하 2도 △울산 영하 6도 △제주 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철원 영하 2도 △원주 0도 △강릉 6도 △충주 2도 △대전 5도 △세종 4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7도 △부산 9도 △울산 9도 △제주 14도 등이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내륙,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일부 경상권은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지겠다. 그 밖의 전국은 5~8도가량 크게 떨어져 영하 10도~영하 5도(강원내륙·산지 영하 15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늦은 오후(15~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산지에, 밤(18~24시)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늦은 밤(21~24시)부터 강원내륙·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며 "낮 동안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raj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2. 2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한병도 정책조정회의
    한병도 정책조정회의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