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경제읽기] 소상공인 살린다는 ‘두쫀쿠’...인기 언제까지?

연합뉴스TV 김보나
원문보기


<출연 : 권혁중 경제평론가>

경제 현안을 보다 쉽게 풀어보는 '경제읽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다양한 경제 이슈들, 권혁중 경제평론가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코스피가 4662.44로 장을 출발하며 개장과 동시에 최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한때 4681.10까지 올랐는데, 신고가 랠리가 계속될지 주목되는데요?

<질문 2> 코스피가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증권가에서는 올해 1분기 중 코스피 5,000시대에 진입할 것이라는 보고서도 나왔는데요. 가능성 어떻게 보세요?


<질문 3> 밤사이 뉴욕증시도 볼게요. 미국 행정부가 파월 연준 의장을 상대로 수사를 개시하면서 연준 독립성에 대한 우려가 커진 와중에도 뉴욕 증시의 3대 지수가 동반 상승 마감했습니다. 저가 매수세 유입 덕분인데, 시장의 반응 어떻게 보세요?

<질문 4> 트럼프 대통령이 연준을 압박하는 시도가 자국 경제를 위험에 몰아넣을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나왔습니다. 1970년대 미국이 겪었던 '대인플레이션' 사태가 재연될 수 있다는 경고인데요. 이 문제가 미국에만 그치지 않고 글로벌 경제·금융 시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질문 5> 주제를 바꿔볼게요. 어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기자간담회를 통해 주택공급 후속대책을 이달 중 발표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어 서울시가 요구하고 있는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관련해선 "토허제나 투기과열지구 등 규제지역 해제를 논의한 적 없다"고 밝혔어요?


<질문 6> 서울시 전역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된 이후 눌렸던 거래 심리가 최근 들어 들썩이는 모습입니다. 노원구, 성북구 등 신규로 지정된 규제 지역의 허가 건수가 증가한 반면, 기존 강남 3구는 허가 건수가 대체로 줄어들었어요?

<질문 7> '두바이 쫀득 쿠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혹시 드셔본 적 있나요? 한입 크기가 1만 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줄 서서 사 먹기 힘들 정도입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 등 불가피한 요인이 있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가격이 과도하게 책정됐다는 지적이 나오는데요?

<질문 8> 이렇다 보니 초밥집, 닭발집 등 디저트와 거리가 먼 음식점들도 두쫀쿠를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쫀쿠 유행이 자영업자들 사이에 모처럼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는데, 어떻게 평가하세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보나(bonamana@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2. 2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3. 3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4. 4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5. 5한화오션 노무관리 수첩 의혹
    한화오션 노무관리 수첩 의혹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