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윤딴딴 외도·폭행 주장' 은종, 이혼 후 새 출발…"손하은으로 인사"

뉴시스 전재경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은종.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2026.01.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은종.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2026.01.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가수 은종(손은종)이 활동명을 '손하은'으로 바꾸고 새 출발을 알렸다.

은종은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저는 그간 활동을 잠시 멈추고, 그동안 돌보지 못했던 저의 크고 작은 마음들에 차분히 집중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내가 다시 음악을 할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앞으로의 음악은 지금의 나를 가장 잘 닮은 이름으로 이어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는 저의 새로운 이름, '손하은'으로 인사드리려 합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은종'이라는 이름으로 함께한 모든 시간들은 여전히 저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라며 "그 추억과 마음들을 품은 채 조금 더 낮아진 시선으로, 그럼에도 다정함과 사랑을 놓지 않는 음악을 '손하은'이라는 이름으로 천천히 이어가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은종은 "2026년 1월 30일 오후 12시, 손하은의 음악으로 새롭게 인사드리겠습니다"라며 새 음악 공개도 예고했다.

한편 은종은 싱어송라이터 윤딴딴과 결혼했으나 지난해 6월 이혼 소식을 전했다.


당시 은종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결혼 생활과 관련한 갈등을 언급했고, 윤딴딴도 입장문을 내고 반박하며 진실 공방이 이어진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2. 2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3. 3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4. 4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5. 5한화오션 노무관리 수첩 의혹
    한화오션 노무관리 수첩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