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美특징주]아카마이, 5%대 상승…모건스탠리 투자의견 두 단계 상향

이데일리 안혜신
원문보기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아카마이테크놀로지(AKAM) 주가가 급등 중이다. 모건스탠리가 투자의견과 목표가를 상향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2일(현지시간) 오전 10시58분 현재 아카마이는 전 거래일 대비 5.55%(4.89달러) 상승한 93.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모건스탠리는 아카마이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축소’에서 ‘비중확대’로 두 단계 올렸다. 목표가 역시 83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31% 상승 가능한 수준이다.

모건스탠리는 아카마이 주가가 2027회계연도 기준 주당순이익(EPS)의 약 11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봤다. 시장에서 아카마이의 성장 개선 잠재력을 과소평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건스탠리는 “아카마이는 장기적인 사업 모델 진화 과정에서 중요한 변곡점에 접근하고 있다”면서 “이는 향후 수년간 더 나은 매출 성장과 더 빠른 EPS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팬데믹 이후 아카마이의 전체 매출 성장률은 4~5% 범위에 머물러 왔다. EPS 역시 지난 2021년 이후 비슷한 연간 성장률을 보여왔다.

매출 성장 개선의 핵심 동력으로는 △아카마이 콘텐츠 전송(CDN) 사업의 안정화 △보안 부문의 지속적인 한 자릿수 후반 성장 △컴퓨트 사업의 성장률이 10%대 후반으로 가속화되는 점 등을 꼽았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