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비번 침묵한 강선우·美 일정 경찰에 비공개한 김경

뉴스1 권진영 기자
원문보기

'수사 적극 협조·조기 귀국'과 배치



사진 왼쪽부터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김경 서울시의원.

사진 왼쪽부터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뉴스1) 권진영 기자 =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천 헌금을 주고받은 혐의를 받는 무소속 강선우 의원과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 수사에 일부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12일 수사기관 등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1일 강 의원 자택 등을 압수수색 하는 과정에서 최신형 아이폰을 확보했다.

그러나 강 의원 측은 비밀번호 제공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제는 해당 아이폰의 경우 비밀번호가 없을 시 포렌식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강 의원이 공천 헌금 의혹이 제기되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힌 것과 배치된다.

더욱이 김경 시의원은 공천 헌금 관련 고발장이 경찰에 접수된 지 이틀 만인 지난달 31일 미국에 체류 중인 자녀를 만난다는 이유로 출국했다.

경찰은 지난 2일 김 시의원 출국 확인 후 출석 요구를 위해 (김 의원 측에) 연락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고 했다.


이후 김 시의원 변호인 측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조기 귀국을 요청했지만 이때도 미국 체류 중 세부 일정은 공유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시의원은 미국 체류 중 경찰에 자수서를 제출하고, 귀국 항공편을 앞당기는 등 일부 협조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텔레그램 탈퇴·재가입을 반복하는 등 통신기록을 지우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 경찰은 김 시의원을 상대로 통신영장을 신청한 상태다.


특히 지난 11일 경찰이 김 시의원의 주거지·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한 결과 확보한 PC 2대 중 1대는 하드디스크가 포맷된 상태였고 나머지 1대는 하드디스크가 없는 깡통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realk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