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은영, 빚으로 건물+집 날렸는데도…'긍정' 아내에 "너무 겁 없어" 정색 (결혼지옥)[종합]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장주원 기자) 오은영이 충격적인 빚의 실체에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아내에게 강하게 충고했다.

12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토종닭집을 27년째 운영하는 노부부가 출연했다.



이날 도로 변경으로 인해 보상금을 받은 남편은 그 돈으로 건물과 집을 샀다고 밝혔지만, 아내의 도박과 게임, 투자, 다단계로 약 3억 5천의 빚이 생기며 모두 다 내놓았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오은영은 "아내가 잃은 돈은 3억 5천을 넘을 것 같다. 버는 것도 그렇지만, 빚을 내는 것도 알고 있어야 된다. 돈이 돌아가고 운용하는 데에 굉장히 미숙하신 면이 있으신 것 같다"며 생각보다 큰 범위의 빚에 충고를 남겼다.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트린 아내의 도박과 투자 이야기에 오은영은 "아내분은 중독에 취약한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아내는 인정받는 게 중요하신 분인데, 사기꾼들은 이걸 기가 막히게 안다"며 아내의 취약점을 파악했다.



이어 공개된 VCR 속 부부의 모습에서는 근심 가득한 남편과 달리 빚 청산을 확신하는 아내의 모습이 그려졌다. 생계 유지를 위해 빚 상환이 시급한 두 사람이지만, 아내는 확신에 차 있는 듯한 태도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내는 "장사 안 되는 달만 잘 견뎌내면 몇백만 원씩 갚을 수 있고, 6-7월에는 천만 원씩도 갚을 수 있을 것 같다. 넉넉 잡아 3년이면 다갚을 것 같다"는 근거 없는 확신을 내비쳤다.

인생의 황혼기에 마주한 버거운 빚에 남편은 "빚이 얼마나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싶은데, 막연하게 '갚을 수 있다'고만 말하니까 답답하다"고 털어놓았지만, 아내는 현실을 외면한 채 희망만을 떠올려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오은영은 "27년 간 식당을 하시지 않았냐. 한 자리에서 지역 맛집으로 한 자리를 하면 대개는 부자가 되어 있다. 근데 빚이 늘어나 있다는 건, 돈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는 낙제급이다. 그걸 인정하셔야 된다"고 충고했다.


이어 오은영은 "상황을 너무 긍정적으로 보신다. 아내분은 너무 겁이 없으신 것 같다"며 "사람이 겁이 있어야 브레이크를 거는데, 대범하다 못해 지나치게 겁이 없어서 일을 저지르는 것 같다"고 강력히 지적했다.

사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장주원 기자 juwon521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