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동아 언론사 이미지

넥써쓰 장현국 대표, "게임 NFT는 아이템"

게임동아
원문보기
장현국 대표가 12일 SNS를 통해 "앞으로 게임 NFT는 'NFT'라는 꼬리표를 떼고, 단순히 블록체인상에서 존재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진화할 것이며, 종국에는 게임 토큰과 게임 아이템으로 귀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게임 NFT'라는 개념이 기술의 문제가 아니라 표현과 UX의 문제였다고 짚었다. 게임 이용자에게 중요한 것은 NFT라는 명칭이 아니라, 실제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용되고 거래되는 아이템이라는 인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장 대표의 발언은 최근 크로쓰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온체인 데이터와도 맞닿아 있다. 공개된 지표에 따르면 크로쓰 생태계에서는 월간 NFT 발행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동시에, 최근에는 토큰 소각량이 신규 발행량을 웃도는 구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게임 아이템과 토큰이 단순 보유 대상이 아니라, 실제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소비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흐름이다.

게임 경제의 핵심이 'NFT'라는 형식이 아니라, 실제로 작동하는 게임 아이템과 토큰 소비 구조에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장 대표는 크로쓰 생태계 내 '크로쓰샵(CROSS Shop)'의 역할도 언급했다. '크로쓰샵'이 개발자와 이용자가 만든 게임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크로쓰샵'은 크로쓰에 온보딩된 게임의 아이템과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웹 상점으로, 수수료 0%의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장혀국 대표 개인 SNS

장혀국 대표 개인 SNS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2. 2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하나은행 박소희 5연승
  3. 3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4. 4맨유 임시 감독
    맨유 임시 감독
  5. 5정관장 단독 2위
    정관장 단독 2위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