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1월13일 알림

한겨레
원문보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1월 수상자로 윤성수 LG에너지솔루션 상무와 박영구 세화이에스 대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 기상청은 새달 6일까지 제43회 기상기후 사진·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일상의 기록으로 기후를 말하다'로 사진과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3가지 부문이다. 누리집(weather-photo.kr) 참고.

◇ 병무청은 오는 23일까지 제18기 청춘예찬기자단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병무정책 현장 취재와 홍보 콘텐츠를 제작이다. 누리집(mma.go.kr) 참고.

◇ 금융감독원은 오는 21일까지 주요 업무와 금융정보 홍보에 참여할 ‘제24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감원 공식메일(fsspr_apply@fss.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관세청은 국제우편물 마약류 2차 검사 시범사업을 진행 중인 서울 광진구 동서울우편집중국에 마약탐지견을 매주 1회씩 투입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제 우편물이 최종 배송되기 전 유통 단계에서 마약류를 추가로 걸러내기 위한 조치다.

◇ 고려대 안암병원은 지난 6일 국내 첫 난치성·중증 위식도역류질환 전문센터를 열었다. 대한위식도역류질환수술연구회 회장을 지낸 항역류수술 권위자 박성수 위장관외과 교수가 센터장을 맡았다.

◇ 전남도는 오는 30일까지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뉴욕 수묵 특별전을 연다. ‘뉴욕, 뉴잉크’(New York, New Ink)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윤재갑 수묵비엔날레 총감독의 기획으로 강운·구성연·설박·윤지영·이이남, 정광희·한영섭·김상연 등 8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 케이씨씨건설은 임직원 220여명이 12일부터 이틀간 부산시 사하·서·동구 일대 약 120가구에 연탄 4만여장을 배달한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기부한 연탄은 47만장에 달한다.

◇ 롯데멤버스는 지난해 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임직원 사내 바자회 수익금, 급여 우수리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약 56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 수소에너지고(전북 완주군)는 올해 신입생 전원에게 50만원의 입학 장학금을 준다고 12일 밝혔다. 장학금은 동문과 지역사회, 기업의 기탁금으로 마련했고 이 중에는 15회 졸업생 이정희씨가 기부한 1억원도 포함됐다.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겨울밤 밝히는 민주주의 불빛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