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돌베개, 신영복 추모 10주기 팝업 기획전 '다시, 처음처럼' 대전에서 오픈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신영복 추모 10주기 팝업 기획전 ‘다시, 처음처럼’ 공식 포스터. ⓒ돌베개

신영복 추모 10주기 팝업 기획전 ‘다시, 처음처럼’ 공식 포스터. ⓒ돌베개


'돌베개’가 대전을 대표하는 동네책방 '다다르다’와 함께 신영복 10주기를 추모하는 팝업 기획전 '다시, 처음처럼’을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연다.

신영복 선생은 개인의 존재를 넘어 사람 사이의 관계를 통해 '더불어숲’을 이루고자 했으며, 서화 '처음처럼’과 저서 '감옥으로부터의 사색’, '강의’, '담론’ 등은 사후에도 여전히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돌베개는 신영복 10주기를 맞아 여전히 독자의 사랑을 받는 신영복 선생이 남긴 말과 글 그리고 철학을 다시 환기하는 것은 물론, '필자는 죽고 독자는 끊임없이 탄생’한다는 선생의 말에 담긴 뜻처럼 시대와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성찰하는 주체적인 독자가 새롭게 탄생하길 기원하며, 지리적으로 한국의 중심인 대전에서 이번 팝업 기획전을 마련한다.

팝업 기획전에는 신영복 10주기를 맞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펴내는 '신영복 전집’을 전시하며, 신영복 선생을 기리는 작가들의 강연과 캘리그라피와 문장 쓰기 등 체험 행사가 이어진다.

1월 17일에는 김미옥 작가가 '신영복의 여행과 글쓰기’로, 1월 24일에는 김중미 작가가 ''청구회 추억’ 다시 읽기: 어린이는 어른이 필요하다’로 독자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1월 22일에는 다다르다의 다다른 북클럽을 통해 '더불어숲’ 함께 읽기가 진행되며, 1월 18일과 25일에는 신영복의 문장을 캘리그라피로 써 보는 체험의 시간을 마련했다. 팝업 기획전에서는 신영복 선생의 책과 문장 그리고 인포그래픽 등을 볼 수 있는 큐레이션과 리플릿 등이 배치되며, 신영복 선생의 문장으로 저자와 독자를 잇는 더불어숲 꾸미기 활동을 할 수 있다.


신영복 추모 10주기 팝업 기획전 '다시, 처음처럼’은 대전 중구 중교로 40 1층에서 진행되며, 네이버 지도에서 '신영복’ 또는 '신영복 추모 10주기 팝업 기획전’ 등을 검색해 찾아올 수 있다. 개별 프로그램은 돌베개의 SNS를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베이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