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농협손해보험, ‘2026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 개최

세계비즈
원문보기
‘2026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 송춘수 대표이사(사진 앞쫄 오른쪽 여덟 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손해보험 제공

‘2026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 송춘수 대표이사(사진 앞쫄 오른쪽 여덟 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8일 ‘2026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전사 차원의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고객 중심의 업무 처리, 금융소비자의 이익 보호 및 피해 예방,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제도 마련 등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송춘수 대표이사는 “정부의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기조에 발맞춰 소비자보호 중심의 업무 체질 개선을 강조하고자 결의대회를 진행했다”며 “특히 불완전판매 최소화와 대고객 접점 업무 개선을 통한 민원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은 지난해부터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도입,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한 해피콜 음성봇 시스템 고도화,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한 AI 기반 고객센터 구축 등 소비자보호 6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노성우 기자 sungco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2. 2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3. 3나영석 등산 예능
    나영석 등산 예능
  4. 4한병도 정책조정회의
    한병도 정책조정회의
  5. 5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트럼프 그린란드 매입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