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윤우, 이하 충남중기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천안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6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유도하고 기업들의 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종합설명회에서는 금융(융자·보증), 기술개발(R&D), 창업, 수출 등 분야별 정책 방향이 상세히 소개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주요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현장에 상주하며 기업별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1대 1 맞춤형 상담' 창구도 운영한다.
중기부는 이미 지난달 수출, 창업, 자금 등 분야별 통합공고를 조기에 시행한 바 있어,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는 기업들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즉시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충남중기청은 종합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대폭 강화한다.
2월 말까지 대학, 주요 협·단체와 연계해 총 19회에 걸쳐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기술창업, 스마트제조 등 '분야별'과 창업기업, 소상공인 등 '대상별'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아울러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배포는 물론, 유튜브 영상 시리즈와 '기업마당'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누구나 사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소통 창구도 열린다.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채널을 구독하면 중기부와 지방정부의 지원사업 공고를 모바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
김윤우 충남중기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중기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관기관의 사업을 통합 안내해 기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지방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충남 지역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지역 경제의 든든한 중심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금융·R&D·창업 등 분야별 1대 1 상담 유튜브·카톡 채널 통해 정보 접근성 강화 충남중기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