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대한축구협회 제공 |
대한축구협회가 남자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 연령별 축구대표팀 감독의 공개 채용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일 축구협회에 따르면 기존보다 다양한 경험·역량을 갖춘 지도자들을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U-20 대표팀 감독은 서류 심사, 서류 합격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 프레젠테이션(PT)과 심층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모든 절차는 현영민 위원장이 이끄는 협회 전력강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남자 U-20 축구대표팀 감독 공개 채용 공고문. 대한축구협회 제공 |
지원 서류는 23일 오후 6시까지 협회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반드시 아시아축구연맹(AFC) P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지도자 자격증과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AFC U-20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된다. 아시안컵 예선은 올해 하반기에 열린다. 아시안컵에서 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하면 내년 아제르바이잔과 우즈베키스탄이 공동 개최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