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문정모 함평군농기센터소장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성과 만들 것"

아시아투데이 신동준
원문보기


농업인 소득증대·삶의 질 향상에 중점

문정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소장(가운데)이 9개 팀의 업무 계획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함평군

문정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소장(가운데)이 9개 팀의 업무 계획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함평군



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문정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9개 팀의 업무 계획보고회를 개최하면서 "농업업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12일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핵심 업무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부서·팀 간 협업 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 소장은 지난해 주요 성과로 △지역 특화작목 기술 보급 확대 △스마트농업 기반 조성 △청년 4-H 과제 공모사업 발굴 및 청년 농업인 육성 △민·관 협력 기반의 치유농업 프로그램 확대 △국제 농산물 트렌드 발굴 사업 등을 꼽았다.

그는 "올해는 농업인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 구축을 목표로 △로봇 기반 스마트팜 기술 시범사업 △청년 농업인 스마트팜 자립 기반 구축 △국내 육성 사료용 맥류 종자 생산 사업 △쪽파 및 애호박 연중 생산 모델 시범사업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고 했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 홍보활동 △농촌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농작업 안전관리 체계 구축 △내실 있는 농업대학 운영 등 현장 중심 농촌 지도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함평 농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보고회에서 논의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현장과 사람 중심의 농업기술 행정을 통해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