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소희-전종서 주연 '프로젝트 Y' 김완선, 화사에 이어 OST '파도' 미리듣기 참여

문화뉴스
원문보기
[주민혜 기자]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민혜 기자) 가수 김완선이 영화의 퀄리티를 더욱 높이는 음악으로 찾아온다.

지난 11일, 김완선이 가창자로 참여한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 '프로젝트 Y(감독 이환)'의 OST '파도'의 미리듣기 영상이 '고고씽(GOGOSING)' SNS를 통해 공개됐다.

오랜 시간 대중음악의 흐름을 이끌어온 김완선이 선택한 이번 OST는 단순한 향수나 재현이 아닌 현재의 감각으로 완성된 목소리를 통해 극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예정이다. 자연스레 시간을 품은 음색으로 감정을 쌓아 올리는 김완선 특유의 보컬이 인생의 경계에 선 인물들의 서사와 맞물리며 묵직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OST는 그레이(GRAY)가 총괄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전곡의 작사-작곡-편곡을 지휘했다. 그레이가 설계한 트렌디한 사운드 위에 김완선의 목소리가 더해지며 영화의 긴장감과 정서를 과장 없이 유지하는 음악적 균형을 완성하고, 극의 흐름 속에서 인물의 감정을 조용히 지탱할 예정이다.

지난 1986년 데뷔 이후 한국 대중음악의 흐름을 바꿔온 김완선은 이번 OST를 통해 또 다른 방식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 장면과 장면 사이에서 감정을 이어주는 깊이감 있는 보이스로 '프로젝트 Y'가 지닌 장르의 매력을 한층 입체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Y'는 화려한 도시 한복판에서 다른 내일을 꿈꾸던 미선(한소희)과 도경(전종서)이 인생의 벼랑 끝에서 검은 돈과 금괴를 훔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다.


한편 범죄 엔터테이닝 무비 '프로젝트 Y'는 오는 21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사진=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SLL, KWSunflower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민혜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구룡마을 화재
    구룡마을 화재
  2. 2트럼프 노벨평화상
    트럼프 노벨평화상
  3. 3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FNC엔터 예능 사업 종료
  4. 4장동혁 단식 투정
    장동혁 단식 투정
  5. 5이혜훈 적극 재정
    이혜훈 적극 재정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