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이재준 수원시장, 윤호중 장관에 ‘지방분권’ 건의

프레시안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원문보기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과 만나 국가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요 과제로 ‘지방분권’의 실현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12일 윤 장관과 만난 자리에서 "국가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지방소멸 대응이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12일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지방분권’의 신속한 실현을 건의했다. ⓒ이재준 페이스북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12일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지방분권’의 신속한 실현을 건의했다. ⓒ이재준 페이스북



이를 위한 방안으로는 지방분권 강화를 비롯해 자주재원 확충 및 대도시-지방 상생협력 등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재명 정부의 수도권 일극 체제 완화와 지방 균형발전이 온전히 실현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필요하다"며 "생활 SOC 및 상권 지원 등 생활과 맞닿은 과제부터 권한을 단계적으로 이양하고, 행정수요에 맞게 교부금도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그러면서 지역 상생의 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수원특례시와 봉화군의 ‘청량산 수원캠핑장’ 운영 및 수원특례시의 모범사례인 ‘특이민원대응 전문관 제도’의 전국 확산 등을 소개했다.


이 시장은 윤 장관과의 만남 이후 자신의 SNS를 통해 "지방의 경쟁력이 대한민국의 경쟁력으로, 현장에서 답을 찾고 필요한 제안을 계속 이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