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대구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최대 40만원 지원

뉴스1 남승렬 기자
원문보기
대구시 산격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시 산격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뉴스1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대구시는 12일 전세 사기 등으로 인한 보증금 미반환 피해를 막기 위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임차인이 전세 계약 종료 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에 대비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서울보증보험(SGI)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한 경우 납부한 보증료를 대구시가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 대상은 대구에 사는 청년층, 신혼부부를 포함한 전 연령층 무주택 임차인이다. 임차보증금이 3억 원 이하이면서 일정 소득 기준을 충족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소득 기준은 19~39세 청년의 경우 연 5000만 원 이하, 일반 시민 6000만 원 이하, 신혼부부 7500만 원 이하다. 외국인과 국내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 민간 임대사업자 소유 임대주택 거주자, 법인 임차인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임차인은 보증기관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에 가입하고, 보증료를 납부한 뒤 '정부24' 또는 'HUG 안심전세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약 1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증료가 본인 계좌로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6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시행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2. 2김상식 매직 4강
    김상식 매직 4강
  3. 3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리얼무토 필라델피아 재계약
  4. 4가자 평화위원회
    가자 평화위원회
  5. 5이강인 결장
    이강인 결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