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한국 풋살,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담금질... 최종소집 훈련 실시

MHN스포츠 이규성
원문보기

(MHN 이규성 기자) 이달 말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풋살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풋살대표팀이 대회를 앞두고 국내 최종 소집에 나선다.

파울로 페르난데스 감독이 이끄는 풋살대표팀은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BFS 트레이닝센터에서 2026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최종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

대표팀은 훈련을 마친 뒤 1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본선 개최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번 소집 명단은 총 21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9월 열린 풋살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했던 선수 14명 가운데 12명이 다시 이름을 올렸다. 최종 소집 훈련을 거쳐 본선에 출전할 14명의 최종 엔트리는 15일 확정된다.

16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풋살 아시안컵은 오는 27일부터 2월 7일까지 열린다. 4개 팀씩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2위 팀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A조에 편성된 한국은 다가오는 27일 인도네시아, 29일 이라크, 31일 키르기스스탄과 차례로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풋살대표팀은 지난해 9월 파울로 페르난데스 감독 선임 직후 중국에서 열린 국제대회에 출전하며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어 같은 달 태국에서 열린 풋살 아시안컵 예선에서 태국에 이어 조 2위를 기록하며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하 2026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국내 최종 소집 명단 (21명)

골레이로(GOLEIRO / 골키퍼)

신재준(경기LBFS), 이진우(고양불스풋살클럽), 정주호(용인대흥FS), 한상석(강원FS)

픽소(FIXO / 수비수)
강주광, 신하일(이상 용인대흥FS), 유승무, 황운(이상 경기LBFS)


아라(ALA / 미드필더)
경정수, 엄지용(이상 고양불스풋살클럽), 김민성(노원제너FS), 김은수, 엄시준, 이준원, 신종훈(이상 경기LBFS), 김주호(용인대흥FS), 이영훈(전주시민풋살구단), 최주영(강원FS)

피보(PIVO / 공격수)
김건우(경기LBFS), 문종현(강원FS), 최현빈(고양불스풋살클럽)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2. 2문재인 대통령 방중
    문재인 대통령 방중
  3. 3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4. 4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5. 5개혁신당 공천팔이
    개혁신당 공천팔이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