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대한축구협회, 남자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 사상 첫 '공개 채용'

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원문보기

2027년 AFC 아시안컵 대비



대한축구협회가 남자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한다. (KFA 제공)

대한축구협회가 남자 20세 이하 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한다. (KFA 제공)


(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대한축구협회가 남자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협회가 각급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를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U-20 대표팀 감독 선임을 공개채용 형태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공개채용 절차는 서류 심사, 서류 합격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 프레젠테이션(PT) 및 심층면접이다. 모든 절차는 현영민 위원장이 이끄는 전력강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은 12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대한축구협회 공개채용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를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양식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지원서에는 지도자 경력사항과 자격증,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을 반드시 작성해야 하며 이밖에 자유양식으로 대표팀 운영 계획서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PT와 심층면접은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류 모집 때 제출된 운영 계획서를 바탕으로 대표팀 운영 전략 및 국제대회 준비 방안을 검토하며, 이외에도 지원자의 축구철학과 한국축구기술철학(MIK) 이행 방안, 각급 대표팀과의 연계 방안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각급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공채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FA 제공)

각급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공채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FA 제공)


U-20 대표팀 감독에 지원하는 지도자는 반드시 AFC P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지도자 자격증과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대한축구협회 등록 규정 제 5조에 따른 결격 사유가 있는 지도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U-20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된다. 해당 아시안컵 예선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된다.

아시안컵 본선 성적에 따라 내년 아제르바이잔과 우즈베키스탄이 공동 개최하는 U-20 월드컵 참가도 결정된다.

lastunc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유재석 놀뭐 허경환
    유재석 놀뭐 허경환
  3. 3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김나영 WTT 스타 컨텐더
  4. 4여자 프로농구 순위
    여자 프로농구 순위
  5. 5맨유 브루노 헌신
    맨유 브루노 헌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