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경남도, 민생경제 활성화·현안 해결 속도

뉴시스 홍정명
원문보기
박완수 도지사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 주재
[창원=뉴시스]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박완수 경남도지사가 1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6.01.12.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도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생경제 활성화와 현안 해결에 속도를 낸다.

박완수 도지사는 12일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최근 8주 연속 아파트 가격 상승과 건설 수주액 증가 등 도내 주택·건설 경기 회복 신호를 강조하며 "주력 산업의 활성화 흐름을 소상공인과 지역 사회로 확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계 부서에 올해 발주 사업의 조기 집행과 민간 건설 부문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및 지원책 마련을 지시하며, 경제적 온기가 확산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수년 간 개통이 지연되고 있는 '부전-마산 복선전철' 문제에 대해서는 돌파구 마련을 강하게 주문했다.

박 지사는 "수조 원이 투입된 핵심 교통시설이 특정 사고지점 때문에 6년째 방치되는 것은 지역민을 무시하는 처사다. 수도권이었다면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부산시와 공동으로 정부와 정치권에 강력히 건의하고, 사고 지점을 제외한 '부분 개통'이 즉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하라"고 했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민생 위협 요소에 대한 선제적 보호조치도 언급했다.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인공지능(AI) 복지 플랫폼의 가동과 치매 환자의 자산 탈취(치매 머니) 예방체계 구축,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한 자치경찰 및 금융기관 등 협업 강화를 주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