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산둥항공, 한국 노선서 ‘옌타이 테마 항공편’ 운영… 한중 교류 확대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사진=산둥항공]

[사진=산둥항공]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산둥항공이 지난 12월 1일부터 한 달간 한국-중국 노선을 대상으로 ‘옌타이(烟台)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인접한 산둥성 옌타이시의 자연경관과 문화를 양국 승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둥항공은 행사 기간 기내 방송과 영상, 기내 잡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옌타이의 도시 이미지를 홍보했다.

특히 한·중 이중언어 잡지인 <진챠오> 특집 지면을 통해 옌타이의 풍경과 산업적 면모를 소개하고, 기내 TV에서는 ‘안녕하세요, 옌타이입니다’라는 제목의 마이크로 웹사이트 홍보 영상을 상영해 승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중 이중언어 잡지 <진챠오>의 특집 지면을 읽고 있는 승객 [사진=산둥항공]

한·중 이중언어 잡지 <진챠오>의 특집 지면을 읽고 있는 승객 [사진=산둥항공] 



또한 산둥항공의 ‘루옌거’ VIP 라운지에서도 옌타이 도시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옌타이 제조'를 주제로 한 문화창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홍보를 병행했다.

옌타이는 한국과 바다를 사이에 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경제, 무역, 문화 등 전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온 도시다. 산둥항공은 대표 노선인 옌타이-서울 노선을 약 20년간 운영해 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이용객 수는 70만 명을 넘어섰다.

산둥항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산둥과 한국 간 인문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학생 추가 수하물 혜택, 골프 여행객 전용 상품, 항공·철도 탑승권 원스톱 구매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강화해 노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