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당정청, 어느 때보다 강한 원팀으로"...화기애애한 한병도·우상호

머니투데이 이승주기자
원문보기
[the300]"우상호 선배가 가르쳐준 소통의 힘으로""전임 정무수석 한병도, 원내대표 적임자"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접견,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축하 난을 받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 수석, 한 원내대표, 천준호 원내운영수석부대표. 2026.1.1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접견,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축하 난을 받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 수석, 한 원내대표, 천준호 원내운영수석부대표. 2026.1.1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이재명 정부의 초기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당·정·청이 과거 어느 때보다 원팀, 원보이스로 강력한 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정무수석도 "이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공유하고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한 원내대표는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천준호 신임 원내운영수석부대표와 함께 우 수석을 접견했다. 우 수석은 "축하드린다"며 대통령의 난을 전달했다. 한 원내대표가 난을 보며 "저도 예전 정무수석 때 당 대표를 찾아뵈면서 난을 전달했던 기억이 있다"고 말하자 우 수석은 미소를 지었다.

한 원내대표는 "우 수석은 (제가 과거) 정치를 고민할 때 후배들에게 많은 걸 가르쳐주신 선배님"이라며 "그때 가르쳐준 소통의 힘으로 이재명 정부의 초기 국정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소통, 소통하지만 또 소통이다. 눈빛만 봐도 통하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민심의 쓴소리는 가감 없이 전달하고 정부의 국정철학은 입법과 예산으로 확실히 뒷받침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우 수석은 "한 원내대표의 정치 입문기에 상담을 맡았었다. 여기까지 오기까지 안 해본 일이 없는 유능한 정치지도자다. 그런 분이 원내대표가 돼서 반갑다"며 "최근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을 맡아 저랑 소통하면서 완벽하게 정부가 원하는 예산안을 잘 관철했고 국민의힘과도 대화가 잘돼서 예산안 법정 기한을 맞추는 걸 보면서 대단한 정치력을 가졌다고 생각한다"고 추어 올렸다.

그러면서 "당내에 몇 가지 현안들이 떠오르고 있는데 정청래 대표와 한 원내대표가 호흡을 맞춰서 잘 해결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우 수석은 "이 대통령께서도 아침 회의에서 한 원내대표 당선을 말씀드리니 '아주 적임자가 당선됐다'며 기뻐하시고 '잘 소통해서 좋은 성과를 내자'고 전해달라 하셨다"면서 "(한 원내대표가) 제 선임 정무수석인데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특히 "대통령께서 작년엔 회복과 정상화의 길을 위해 노력했다면 올해는 대전환과 대도약이라는 화두를 들고 새로운 국가 과제들을 지금 추진 해나가려 하고 하신다. 그런 측면에서 당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같이 공유하며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승주 기자 gree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