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청주방면 문의청남대휴게소 인근에서 화물차 4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숨졌다./충북소방본부 제공 |
이틀 전 다중 추돌 사고가 발생한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숨졌다.
12일 오전 2시 46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서산영덕고속도로 청주 방향 문의청남대휴게소 인근에서 2t 화물차가 앞서가던 14t 화물차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어 약 5분 뒤 9t 화물차와 8.5t 화물차가 잇따라 추돌했다.
이 사고로 9t 화물차 운전자 A(30대)씨가 숨졌고, 2t 화물차 운전자 B(30대)씨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다 숨졌다. 사고가 난 다른 화물차 운전자 2명도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여파로 한때 청주 방향 도로가 전면 통제됐다가 통행이 재개됐다.
이날 사고는 2차로를 주행하던 2t 화물차가 앞서가던 14t 화물차를 들이받고, 이후 9t 화물차와 8.5t 화물차가 앞서 사고 차량을 발견하지 못하고 추돌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블랙아이스 등 노면이 미끄러워 사고가 난 것은 아니다”라며 “운전자들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로 보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다중 추돌 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5명이 숨졌다.
[신정훈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