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6·3 지선 강원지사 선거 구도 가시화…조기 점화 가능성

연합뉴스 이재현
원문보기
재선 도전 계획 질문에 김진태 지사 "할 수 있을 때까지 최선"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류호준 기자 = 6·3 지방선거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선거 구도가 점차 가시화하고 있다.

강원도청 제2청사 기자간담회[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청 제2청사 기자간담회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2일 도청 제2청사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일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최근 공표된 도지사 후보자의 여론조사 결과와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의 도지사 출마가 거론되는 것에 대한 입장, 재선 도전 계획 등을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또 남은 지방선거까지 어떤 계획으로 도정을 마무리 지을 것이냐는 질문에 김 지사는 "유종의 미를 거둬야겠다는 생각으로 앞만 보고 일을 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도민들이 체감하실 수 있도록 공감 행정을 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병도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접견한 우상호 정무수석(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오른쪽)가 12일 국회에서 취임 인사차 방문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다. 2026.1.12 scoop@yna.co.kr

한병도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접견한 우상호 정무수석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오른쪽)가 12일 국회에서 취임 인사차 방문한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다. 2026.1.12 scoop@yna.co.kr


앞서 강원도지사 출마가 거론되는 우상호 정무수석은 지난 9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전남지역 일부 국회의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강원도지사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민주당 이광재 전 강원지사도 이번 지선에서 도지사 출마가 거론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정가에서는 이르면 이달 말이나 늦어도 내달 초에는 여권의 도지사 후보가 공식 등판하지 않겠냐는 관측이 나온다.

이 경우 6·3 지방선거 강원지사 선거전은 조기에 점화될 것으로 보인다.

j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2연승
    안세영 2연승
  2. 2정무수석 홍익표
    정무수석 홍익표
  3. 3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레오 현대캐피탈 선두 추격
  4. 4나이트 올스타전 MVP
    나이트 올스타전 MVP
  5. 5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정호영 개콘 흑백요리사2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