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양증권, ‘세후 ROE 10% 이상-자기자본 1조 이상’ 비전 제시

인더뉴스 박호식
원문보기
사진 ㅣ 한양증권

사진 ㅣ 한양증권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양증권이 연간 세후 ROE 10% 이상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자본 1조원 이상의 준비된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한양증권(대표이사 부회장 김병철)은 지난 6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CEO LIVE 타운홀 미팅 '2026 : The Next Chapter'를 현장과 자사 유튜브 동시 송출을 통해 진행하고, 회사의 성과와 중장기성장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2025년 하반기 경영성과를 점검하고, 2026년을 향한 전략적 방향성과 조직운영 철학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현장 참석 임직원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실시간 댓글 질의응답이 병행됐으며, 총 434건의 댓글이 오가는 등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경영진은 현장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임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며 주요 사안에 대해 폭넓게 설명했습니다.

타운홀 미팅에서 김병철 부회장은 대주주 변경 이후 조직 전반이 안정 궤도에 올랐으며,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중심으로 전반적인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PF와 IB를 포함한 주요 사업 부문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구조를 재정비하고,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문별로는 부동산 PF 부문이 부실자산 정리와 조직재편을 거치며 사업구조를 안정화하고 있으며, 채권과 트레이딩 부문은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속에서도 업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IB 부문 역시 ECM과 DCM 영역에서 강점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정비하는 한편, 글로벌 IB 등 신규 영역을 통해 성장기반을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리테일 부문의 구조적 개선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중점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오프라인 중심의 리테일 사업 모델을 온라인과 자산관리(WM) 중심으로 재편하고, RP·펀드·채권 등 금융상품 판매를 위한 시스템 정비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MTS 앱 개편 역시 주요과제로, 국내주식 매매 중심 구조에서 금융상품과 거래편의 기능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개편할 계획입니다. 특히 MTS는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TF를 중심으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ETF LP, 주식 대차 중개 등 신규 사업에도 순차적으로 진입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장외파생상품 투자매매업 진출을 위한 인가도 추진 중입니다. 이는 시장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수익기회를 확보하고 전사 수익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는 설명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시장환경 변화 속에서도 연간 세후 ROE 10% 이상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수익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자본 1조원 이상의 준비된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내부통제와 시스템 정비, 리스크 관리 역량 고도화를 병행할 계획입니다.

김병철 부회장은 “전문성을 갖춘 프로페셔널 조직을 지향하며,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경쟁력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중대형 증권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구성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2. 2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3. 3화사 트리플 크라운
    화사 트리플 크라운
  4. 4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5. 5신한은행 9연패 탈출
    신한은행 9연패 탈출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