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CES 2026 최고 제품' 선정

아이뉴스24 황세웅
원문보기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IT 전문지 씨넷이 선정하는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가장 높은 '최고의 제품상'과 '최고의 모바일 기술상'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관람객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관람객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와 함께 심사를 진행했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주요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 등을 기준으로 총 22개 카테고리에서 63개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최고의 제품' 1개가 최종 선정된다.

씨넷은 갤럭시 Z 트라이폴드에 대해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슬림한 폼팩터에 풀사이즈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융합된 진정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최고의 TV 또는 홈 시네마 부문에서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OLED TV 라인업 'S95H'가 수상했다.

씨넷은 삼성전자 OLED S95H 라인업이 CES에서 두각을 나타낸 제품이라며 전작 대비 밝기가 35%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S95H는 삼성 OLED TV 최초로 번인을 방지하는 기술을 탑재해, 정적인 이미지를 장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삼성 아트 스토어에서 5000여 점의 예술 작품을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제로 갭 월 마운트'를 지원해 벽면에 완전히 밀착되도록 설치할 수 있다.

최고의 홈 오디오 부문에서는 삼성 뮤직 스튜디오 5가 수상했다. 뮤직 스튜디오 5는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를 디자인한 프랑스 출신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홀렉이 디자인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피커는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연결까지 모두 지원한다.

이번 CES에서 삼성전자는 CTA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에서도 영상디스플레이 12개, 생활가전 4개, 모바일 3개, 반도체 7개, 하만 1개 등 총 27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