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병도, 우상호 만나 "당정청 원팀으로 李정부 국정 동력 확보"

뉴시스 이창환
원문보기
"눈빛만 봐도 통하는 공감대로 국정철학 뒷받침할 것"
우상호 "李, '적임자 당선…잘 소통해 성과 내자' 말해"
[서울=뉴시스] 김은 보 기자 =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예방해 발언을 하고 있다. 2026.01.1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은 보 기자 =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예방해 발언을 하고 있다. 2026.01.1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한병도 신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우상호 청와대 정무수석을 만나 "(이재명 정부의) 첫 성과, 초기의 성과를 저희들이 이어가기 위해서는 입법적으로 당·정·청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원팀, 원보이스를 내야 한다"며 "과거에도 잘했지만 이제 강력한 힘으로 더 증가시키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우 수석을 접견한 자리에서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성공과 관세 협상이 진행될 때 저희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이 마음졸이는 순간이었다. 이재명 대통령을 잘 모시고 성공적으로 뒷받침해주셔서 감사하다. 그 성과가 계속해서 우리 국민들에게 남아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수석님이 가르쳐주셨던 소통의 힘으로, 저희들이 다방면으로 소통해 이재명 정부의 초기 국정 동력을 확보하는 데 당·정·청 원팀이 아주 모범적으로 해내겠다"며 "눈빛만 봐도 통하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민심의 쓴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고, 정부의 국정 철학은 입법과 예산으로 확실히 뒷받침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에 우 수석은 "특히 최근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았을 때 저와 소통하면서 아주 완벽하게 정부가 원하는 예산안을 잘 관철시켰고, 또 국민의힘과도 대화가 잘 돼서 법정 한도일을 맞춰 통과시키는 것을 보면서 대단한 정치력의 소유자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답했다.

또 우 수석은 "당내 세력과도 가장 대화가 잘 되는 분이고 또 막히고 어려운 일을 뛰어난 정무적 감각으로 풀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실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반갑다"며 "특히 당내 몇 가지 현안들이 떠오르고 있는데, 정청래 대표와 한병도 원내대표가 호흡을 맞춰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늘 아침 회의에서 한병도 (원내)대표 당선을 말씀드리니까 대통령께서도 '아주 적임자가 당선됐다'고 기뻐하시고, '잘 소통해서 좋은 성과를 내자'고 말씀을 전해달라고 하셨다"며 "당에서 같이 대통령 국정 철학을 잘 공유하면서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c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3. 3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4. 4엄지인 남편 구자승
    엄지인 남편 구자승
  5. 5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