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채비, 전기차 충전 리워드 ‘번개’ 출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국내 전기차 급속 충전 인프라(CPO) 기업 채비는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 리워드 서비스 ‘번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채비에서 충전하거나 결제할 때마다 리워드를 즉시 적립해 크레딧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채비는 ‘번개’ 도입을 통해 충전 중심의 서비스에서 나아가 고객 경험을 축으로 한 충전 생태계 고도화에 나섰다. 전국 채비 급속 충전소 이용은 물론 채비스테이 매장과 채비 애플리케이션 내 크레딧 구매 시에도 리워드가 자동 적립돼 이용 즉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다.

적립 방식도 다양하다. 채비 급속 충전기에서 1회 10kWh 이상 충전하면 충전소별로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의 ‘번개’가 지급된다. 충전소 위치와 이용 패턴에 따라 지급 수량이 달라지며 고객은 채비 앱 내 ‘충전소’ 지도에서 ‘번개’ 필터를 활용해 리워드 지급 여부와 개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충전 외 소비 활동에도 리워드가 연동된다. 전국 7개 거점에서 운영 중인 채비스테이(안양평촌점 제외)에서 크레딧으로 3000원 이상 결제하거나 채비 앱에서 5만 원 이상 크레딧을 구매·자동충전·선물하기로 이용할 경우에도 ‘번개’가 제공된다.

적립한 ‘번개’는 24시간 이내 크레딧으로 전환되며 전기차 급속 충전 요금 결제와 채비스테이 내 F&B 매장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채비스테이는 강남서초, 성수, 홍대, 둔촌, 신월, 마포성산, 안양평촌 등 서울·수도권 주요 거점 7곳에서 운영 중이다.

채비 관계자는 “충전 인프라 제공을 넘어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리워드 프로그램 ‘번개’와 채비스테이 확장을 통해 전기차 이용자에게 보다 경쟁력 있는 충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권태성 기자 (tskw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