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 제품'…S95H·뮤직 스튜디오5도 수상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배태용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미국 정보기술 전문매체 씨넷(CNET)의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으로 선정됐다. '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도 함께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씨넷은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슬림한 폼팩터'에 '풀사이즈 태블릿과 스마트폰 경험'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평가했다. 디자인 임팩트뿐 아니라 실용성까지 갖췄다는 점을 들어 폴더블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씨넷은 CES 공식 파트너사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와 함께 심사를 진행한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품질 기준 제시 여부 등을 기준으로 총 22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작을 뽑고 이 가운데 '최고의 제품' 1개를 선정한다.

TV·오디오 부문에서도 삼성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최고의 TV 또는 홈 시네마(Best TV or Home Theater)'에는 프리미엄 OLED TV 라인업 'S95H'가 선정됐다. 씨넷은 전작 대비 밝기가 35% 높아졌다고 언급하며 CES 현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제품으로 꼽았다.

'최고의 홈 오디오(Best Home Audio)'는 CES 2026에서 처음 공개된 '뮤직 스튜디오 5'가 받았다. 프랑스 출신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홀렉이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으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는 점을 내세웠다.

한편 삼성전자는 CTA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에서도 영상디스플레이 12개, 생활가전 4개, 모바일 3개, 반도체 7개, 하만 1개 등 총 27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