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언더커버 미쓰홍' 감독 "여자 캐릭터가 홍금보? 고착화된 여성성, 전복시키고 싶었다" [엑's 현장]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구로, 이유림 기자) 박선호 감독이 극 중 여성 캐릭터 이름이 '홍금보'라는 점에 대해 입을 열었다.

12일 서울 구로구 더링크 서울 호텔에서는 tvN 새 토일극 '언더커버 미쓰홍'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박신혜, 하윤경, 조한결, 박선호 감독이 참석했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1990년대 세기말을 배경으로,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 분)가 수상한 자금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

박선호 감독은 박신혜가 맡은 홍금보라는 인물 이름에 대해 "그 시대때 홍콩 영화의 향수와 전성기였다. 팬으로서의 그리움이 있었는데 캐릭터 역할이 홍금보라는 이름을 듣고 눈에 확 들어왔다. 심지어 남자도 아니고 여자인 캐릭터가 홍금보라는 이름을 듣고 작가님이랑 얘기를 나눠봤을 때 이 당시까지만해도 여전히 전형적인 여성성에 대해서 고착화된 이미지, 성역할이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 점을 과감하게 전복시키려고 하는 진취적인 여성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다 보니 그 시대 때 코믹함을 잃지 않았던 홍금보라는 캐릭터가 잘 붙더라. 연출 입장에서는 작가님한테 너무 이름을 잘 지었다고 얘기했고, 디테일한 부분을 박신혜 배우가 잘 표현해줘서 연출로서는 좋았던 경험"이라고 전했다.

한편 '언더커버 미쓰홍'은 오는 17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 예정이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이유림 기자 reason17@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4. 4공천헌금 의혹
    공천헌금 의혹
  5. 5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