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임기근 직무대행, 전직원 소통 간담회 “조직문화 혁신 리딩그룹 출범”

파이낸셜뉴스 최용준
원문보기
임기근 기획처 직무대행 차관이 12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기획처 제공

임기근 기획처 직무대행 차관이 12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기획처 제공


[파이낸셜뉴스]기획예산처는 12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전직원이 참여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 기획예산처’라는 슬로건 아래 조직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일하는 방식 및 일-가정 양립, 직원 역량 개발 등 분야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주요 제안으로는 △취합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일 수 있는 AI 프로그램 개발·보급 △재택근무, 워케이션, 스마트워크센터 활용 등 근무형태 유연화 △자녀돌봄 스마트워크센터 등 생산성을 높이는 청사공간 조성 △조직내 소통 강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개설 △직원역량개발을 위한 체계적 교육프로그램 등이 포함됐다.

임기근 기획저 장관 직무대행 차관은 “조직문화 혁신은 탑다운(Top-Down) 방식의 설계가 아니라 바텀업(Bottom-up) 형식으로 구성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의견수렴을 통해 형성되는 것인 만큼, 빠른시일 내에 조직 내 다양한 직급과 부서 등을 아우르는 조직문화 혁신 리딩그룹(가칭 VisionX)를 출범해 구성원들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수렴하고, 창의적 과제를 발굴하자”고 제안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프랭크 경질
    손흥민 프랭크 경질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