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아산 탕정 지중해마을, 문화관광형 상점가 도약

충청일보
원문보기
[정옥환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 김미성 의원은 지중해마을의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을 환영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지중해마을은 2년간 최대 10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특색을 지역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기부 핵심 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는 지원 대상이 전통시장에서 골목형상점가까지 확대된 첫 사례로, 지난해 8월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지중해마을이 선제적으로 준비해 거둔 결실이다.

이번 성과를 위해 김 의원은 골목형상점가 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중해마을의 지정 과정 전반을 세심하게 챙겼다.

지정 이후에도 공모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상인회, 관련 부서 및 유관 기관과 전략 회의를 거듭하며 긴밀한 협력 체계를 이끌어냈다.


시는 향후 △축제 인프라 개선 △365일 문화관광 콘텐츠 운영 △지중해 테마 스토리텔링 강화 등을 추진해 관광객 유입과 소비확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점포수 기준을 완화하는 등 문턱을 낮춘 정책적 노력이 국비 확보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지중해마을이 가진 공간적 매력에 지속 가능한 콘텐츠가 입혀져 전국에서 찾아오는 문화관광형 골목상점가의 선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2. 2장동혁 단식
    장동혁 단식
  3. 3이제훈 시그널2
    이제훈 시그널2
  4. 4손흥민 포체티노 복귀
    손흥민 포체티노 복귀
  5. 5김병기 제명 처분
    김병기 제명 처분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