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아이덴티티, 초동 43만장 ‘커리어 하이’

동아일보 전효진 기자
원문보기
[사진=모드하우스 제공]

[사진=모드하우스 제공]


신인 그룹 아이덴티티(idntt)가 기록 경신을 했다.

12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덴티티(idntt)의 새로운 앨범 ‘yesweare’가 43만1377장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주의 기록)을 나타내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는 아이덴티티(idntt)의 탄생을 알렸던 첫 앨범 ‘unevermet’ 보다 약 10만장이 늘어난 수치다. 특히 한터차트 기준 최근 초동 기록 톱5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하며 자신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초동 기록뿐만 아니라 ‘Pretty Boy Swag’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1100만뷰를 넘어서며 아이덴티티(idntt)를 향한 비상한 관심을 증명했다. 더욱이 해당 뮤직비디오는 약 일주일 동안 2800만뷰를 기록, 3000만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아이덴티티(idntt)는 최근 첫 유닛 unevermet과 새로운 유닛 yesweare가 함께한 앨범 ‘yeswear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Pretty Boy Swag’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난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첫 방송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출연했다.


또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선 첫 미니 콘서트 ‘FIRST IMPRESSION’을 개최했다. unevermet과 새로운 유닛 yesweare의 개성과 매력은 물론 이들의 ‘결합’으로 탄생한 퍼포먼스, 그리고 팬들과의 소통에 초점을 둔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해 현장에 모인 관객들의 벅찬 함성을 이끌어냈다.

아이덴티티(idntt)는 “팬 여러분들이 바로 아이덴티티(idntt)의 존재 이유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는 순간이었다”는 고백과 함께 “여러분의 사랑을 잊지 않고, 또 보답하는 아이덴티티(idntt)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첫 미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아이덴티티(idntt)는 더욱 다양한 무대와 콘텐츠들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2. 2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이탈리아 멜로니 총리
  5. 5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언더커버 미쓰홍 고경표 카리스마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