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 1년 반 만에 8만 명 방문

더팩트
원문보기
김포운전면허센터 내부 모습 /김포시

김포운전면허센터 내부 모습 /김포시


[더팩트ㅣ김포=정일형 기자] 경기 김포시는 김포운전면허센터가 지난 2024년 개소 이후 1년 반 만에 방문객 수 7만9000여 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센터 개소 시점인 지난 2024년 5월 1885건에서 8월 3389건, 12월 6737건으로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해 이 기간 2만7000여 명이 이용했고 2025년에는 5만2000여 명이 이용했다.

운전면허센터 개소 이전에는 김포시의 신규 취득 대상 인구 및 운전면허 갱신 인구는 연간 수만명에 달했지만, 학과시험장은 서울·인천 등에 위치해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민 불편이 크다는 지적이 계속됐다. 김포운전면허센터가 개소하면서 편의성이 크게 증진됐다.

한 시민은 "직장 다니며 하루 연차 내고 서울까지 왔다 갔다 하기가 너무 힘들고 불편했는데 이제 편하게 교통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좋다"고 말했다.

김포운전면허센터는 인구 50만 대도시로 급성장한 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전국 최초의 도시형운전면허센터다. 도심에 위치한 센터에서 운전면허 취득·갱신·발급을 할 수 있다. 김포골드라인 운양역 3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있는 환승센터(김포시 김포한강1로 242)에 위치하며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지역에 관계없이 응시 가능, 접수부터 시험결과 확인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타지역 면허취득자들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김포운전면허센터 개소로 김포시뿐만 아니라 인접한 시·군·구 등에서 균형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유동인구 유입 발생 효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필요하고 실효성 있는 교통정책을 추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