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플랜티팜, K스마트팜 중동 개척 선도...첨단 재배기술 선보여

아주경제 정연우 기자
원문보기
UAE 최대 규모 실내 수직농장 운영
UAE 알아인 스마트팜 [사진=플랜티팜]

UAE 알아인 스마트팜 [사진=플랜티팜]



플랜티팜이 중동 현지에서 한국형 스마트팜으로 첨단 재배 기술을 선보이며 K-푸드의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플랜티팜은 자체 연구·개발(R&D)한 첨단 재배 기술을 기반으로 아랍에미리트(UAE) 스마트팜 기업 퓨어 하베스트와 합작 프로젝트를 추진, 한국 딸기 품종의 현지 재배에 성공했다.

양사는 UAE 알아인 지역에 인공지능(AI) 기반 실내 수직농장을 조성해 지난해 초 준공했다. 약 700평 규모로, 현재 UAE 최대 규모의 실내 수직농장이다. 해당 농장은 한국 딸기를 비롯해 유럽형 엽채류, 동물 사료용 새싹보리 등을 한 곳에서 생산하는 복합 생산 체계를 갖췄다.

한국 딸기는 지난해 초부터 UAE 스마트팜에서 본격적으로 생산되고 있다. 플랜티팜의 첨단 재배 기술을 통해 사막 기후에서도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해지면서, UAE 소비자들은 그간 항공 운송에 의존하던 한국 딸기를 현지에서 신선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지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한국 딸기'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돼 고급 과일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플랜티팜은 농장 설계·시공은 물론 운영 전반까지 직접 담당하며, 한국 스마트팜 기술의 완성도와 상업적 사업성을 중동 현지에서 입증했다고 평가받는다. 플랜티팜 관계자는 "한국 스마트팜 기술로 재배된 딸기가 UAE 프리미엄 과일 시장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