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K-바이오 미국 진출 지원'…코트라, 글로벌 파트너십 행사

연합뉴스TV 최지숙
원문보기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현지시간 13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K-바이오 글로벌 파트너십' 행사를 열고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HC)와 연계해 글로벌 기업과 접점을 넓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국내 제약·바이오벤처 36곳이 참가해 글로벌 제약·투자사를 대상으로 혁신 기술을 발표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파트너사 발굴에 나섭니다.

구체적으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링 포럼, 투자유치 기업설명(IR), 기업간거래(B2B) 파트너링 상담, 미국 바이오 시장 진출 컨설팅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행사에는 뉴스위크 선정 미국 병원평가 1위 메이요 클리닉을 비롯해 아스트라제네카, 존스홉킨스대학병원, 리겔 파마슈티컬 등 세계적인 의료기관과 제약사가 다수 참가합니다.

특히 메이요 클리닉은 지난달 코트라 초청으로 한국을 찾아 국내 첨단 의료기업 26곳과 협력 상담을 진행한 곳으로, 이번에도 K-바이오 기업과 기술·투자 협력을 타진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는 신약 물질 및 인공지능(AI) 기반 개발 기술 등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트라 뉴욕무역관이 운영하는 K-바이오 데스크도 글로벌 참여사를 대상으로 한국 바이오산업과 유망기술을 알립니다.

또 현지 컨설팅사 리드 스미스와 협업해 국내 기업에 미국 시장 진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팬데믹을 거치며 K-바이오가 미래 첨단산업이자 주력 수출산업으로 성장해 해외 진출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K-바이오의 성장이 한국의 수출 5강 달성을 앞당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트라 #바이오 #산업부 #JP모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숙(js173@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친명, 반명 갈라치기
    친명, 반명 갈라치기
  2. 2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트럼프 그린란드 병합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이민성 감독 한일전
    이민성 감독 한일전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