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LS증권, 투혼HTS 기능 개편…"최적의 투자 환경 구축"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LS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투자 환경 최적화를 위해 투혼HTS(홈트레이딩시스템)의 대규모 기능 개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약 6개월에 걸쳐 이뤄졌다. LS증권은 고객의견을 반영하여 최적의 트레이딩 환경을 제공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능 개편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전략적 분할 매수·매도를 지원하기 위한 '주식분할주문종합' 화면을 신설했다. 투자자가 총수량이나 총금액을 한 번만 설정하면 가격 변동에 맞춰 여러 건으로 주문이 실행된다. 주문 방식은 미리 정해진 비중 패턴을 따르는 '도형분할' 방식과 호가별 비중을 직접 구성하는 '가중치분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관심종목은 기존 수동저장 방식 대신 '실시간 자동저장' 방식을 도입해 투자자가 관심종목을 수정하는 즉시 데이터가 시스템에 반영되도록 했다. 또한 로컬(PC)과 온라인(서버) 두 개의 관심종목 저장공간을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전환(스위칭)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어디서든 관심종목 리스트를 끊김 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사진=LS증권]

[사진=LS증권]


더불어 기존 '주식원큐주문' 화면 외에 핵심 주문기능만으로 간결하게 구성한 '주식원큐미니주문' 화면을 제공해 신속한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식순간체결 포착 및 특정체결량 설정' 화면에서는 소리 알림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지 않고 소리만으로 거래 신호를 인지·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투자자들이 시각적 피로도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녹색 계열의 '그린 테마' 기능도 추가됐다. 이밖에 종목메모 관리 및 종목검색 기능, 도움말 콘텐츠·디자인 등의 개편도 이뤄졌다.


LS증권 김기수 채널솔루션팀장은 "이번 개편은 투자자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해결하고 거래 환경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적의 투자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증권은 투혼MTS를 통해 제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투혼 쇼핑',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기관·외국인 수급을 분석해주는 '카운트플로'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