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사이버문화센터 전면 개편…강좌 수 3696개로 7배 확대

뉴스1 박찬수 기자
원문보기
개편된 사이트

개편된 사이트


(논산=뉴스1) 박찬수 기자 = ‘논산시 사이버문화센터’가 AI·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면 개편을 완료했다.

12일 충남 논산시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대응해 시민들에게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2025년 논산시사이버문화센터 운영 결과와 설문조사 분석을 통해 시민의 실제 수요와 학습 편의성, 최신 트렌드를 개편 과정에 반영했다.

특히, 교육 콘텐츠의‘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를 동시에 이뤄낸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기존 512개 수준이던 강좌 수를 7배인 3696개로 대폭 확대했으며, 분야 역시 △인문학 △외국어 △자격증 △생활 취미 등 한층 다양화하여 개인의 관심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법과 IT 기초 소양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실제 일상과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형 디지털 역량 강좌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시민들의 미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보안, 개인정보 보호, 인터넷 중독 예방 등 ‘디지털 역기능 예방’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보강하여 건전한 디지털 문화 조성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AI 등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시민들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3. 3장동혁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4. 4내란전담재판부 구성
    내란전담재판부 구성
  5. 5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