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안산시, '목요일에 희망잡' 올해 첫 채용행사 개최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안산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목요일에 희망잡(JOB) 고(GO)' 올해 첫 채용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채용 연계에 나섰다고 밝혔다.

'목요일에 희망잡(JOB) 고(GO)'는 매월 첫째·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구직자 맞춤형 채용행사로, 회차별로 3~5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와 기업 간 채용을 연계하고 있다.

올해 첫 채용행사는 지난 8일 열렸으며, 3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60여 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다. 안산시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들이 고용행정통합포털 '고용24(구 워크넷)'를 활용해 사전 매칭을 진행한 결과, 15명이 현장에서 채용됐다.

채용행사는 2월부터 운영 방식이 확대된다. 매월 첫째 주에는 동 일자리상담사를 중심으로 2~3개 기업이 참여해 25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매월 셋째 주에는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상담사를 중심으로 5개 기업이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 '분야별 정보?경제·일자리'란에서 확인하거나 안산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채용행사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채용행사를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