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엘 클라시코 패배+트로피까지 놓쳤는데…알론소 "우리가 치르는 대회 중 가장 중요하지 않아"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주대은 기자] 레알 마드리드 사비 알론소 감독이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결승에서 바르셀로나에 패배한 뒤 참가 대회 중 가장 중요하지 않다며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2025-26시즌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결승에서 바르셀로나에 2-3으로 패배했다.

이날 선제골은 바르셀로나의 몫이었다. 전반 36분 하피냐가 페르민 로페스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날렸고 그대로 레알 마드리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전 막바지 공방전에 이어졌다. 전반 추가 시간 2분 레알 마드리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동점골을 넣었지만, 전반 추가 시간 4분 바르셀로나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다시 득점했다. 전반 추가 시간 6분엔 레알 마드리드 곤살로 가르시아가 골 맛을 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전 들어 승부가 결정됐다. 후반 28분 하피냐가 강력한 슈팅으로 골을 넣으며 바르셀로나가 리드를 잡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킬리안 음바페를 투입하며 반전을 노렸으나 동점골을 만들지 못했다. 후반 45분 바르셀로나 프랭키 더 용이 퇴장당했으나 결과가 바뀌지 않았다.

경기 후 레알 마드리드 알론소 감독은 "가능한 한 빨리 마음을 다잡아야 한다. 우리가 치르는 대회 중 가장 중요하지 않은 대회다"라며 "앞을 보고 사기를 회복해 계속 나아가야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음바페는 선발 출전할 상태가 아니었다. 그를 활용해 영향을 주는 게 최선이었다. 그게 우리가 결정한 바다. 부상이 우리를 괴롭히고 있다. 안정감을 찾는 걸 방해하고 있다"라고 더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해임
  2. 2김병기 탈당
    김병기 탈당
  3. 3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김하성 송성문 WBC 불참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