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 센텀시티, 지역 기여도 4년 연속 '최우수 업체'...부산시장 표창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신세계 센텀시티점 전경

신세계 센텀시티점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신세계 센텀시티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부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형유통업체가 추진하는 공익사업, 상생협력, 지역업체 입점률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하는 '부산시 지역기여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최우수 업체'로 선정되며, 2023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다양한 ESG 활동, 지속적인 신규 프로젝트 발굴

센텀시티는 2009년 오픈 이후부터,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의 인재들을 위해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그 누적 금액은 17년간 20억 원을 넘어섰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매년 교육기부 문화의 상징인 '교육 메세나탑]을 수상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부산시와 함께 진행 중인 '바다 생태숲 조성사업'이 있다. 2024년 시작돼 오는 4월 완료를 앞두고 있는 이 사업은 기장 월전항에 2ha(약 6000평) 규모로 '잘피 서식지'를 조성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해양도시 부산'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지역 특화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수산시책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중앙광장을 '사회공헌의 장(場)'으로 활용해 부산시, 해운대구청 등과 연계해 부산패션마켓, 동행축제 행사, 청년채움마켓 등 지역의 중소상공인 판로개척 활동 공간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7회에 걸친 행사를 통해 120여 개 지역업체를 소개하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산타원정대 기부, 김장 나눔, 헌혈, 결연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 분야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나서고 있다.

동백상회 전경/제공=신세계 센텀시티점

동백상회 전경/제공=신세계 센텀시티점


◼ '로컬 브랜드 산실'로 자리 잡은 동백상회

2023년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 부산시와의 '민관협력 1호'로 입점한 동백상회는 지자체 브랜드가 백화점에 정식 입점한 업계 최초의 사례이자, 모범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손꼽힌다.


센텀시티는 부산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동백상회에 입점 수수료는 물론, 관리비 일체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현재까지 누적 100여 개 브랜드의 약 500개 제품 소개를 통해 지역 업체의 판로 확보와 인지도 증대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매년 신세계 전문 인력이 '입점 업체 선정 품평회'에 참가해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별하고, 점내 광고를 통해 지속적인 운영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을 바탕으로 매출 측면에서도 성장세를 거듭한 동백상회는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 월평균 매출액은 초창기 대비 300% 가까이 증가했다.

동백상회를 통해 기반을 다진 결과, 참기름 전문 브랜드 '대현상회'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고, 영도의 오션뷰 카페 '카페385'는 커피 브랜드의 향과 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커피컵스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등 부산의 지역성을 담은 다양한 브랜드가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부산의 대표적인 쇼핑∙관광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외지인 방문객 유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4. 4공천헌금 의혹
    공천헌금 의혹
  5. 5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