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XRP, ETF 유입 둔화에 '주춤'…장기 보유자 매수는 급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XRP [사진: 셔터스톡]

XRP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XRP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유입 감소로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그러나 장기 보유자들의 매수세가 급증하며 하락폭을 방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1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비인크립토는 XRP가 기술적으로 강세 패턴을 유지하고 있지만, 상승 돌파가 지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단순한 가격 약세 때문이 아니라 타이밍의 문제다. 최근 한 주 동안 XRP 현물 ETF 유입량이 거래 시작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며 상승 모멘텀이 둔화했다.

1월 9일로 끝나는 주 동안 XRP 현물 ETF는 3807만달러의 순 유입을 기록하며, 11월 말 2억4400만달러 정점 대비 84% 감소했다. ETF 수요가 둔화한 시점이 XRP 조정과 겹치면서 상승세가 멈춘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장기 보유자들의 매수세는 강해졌다. 1월 9일부터 10일까지 XRP 보유자 순포지션 변화가 6240만 XRP에서 2억3950만 XRP로 급증했다. 이는 단기 거래가 아닌 강력한 매집 신호로 해석된다. ETF 수요가 줄어든 가운데 장기 보유자들이 매수에 나서면서 가격 하락을 방어하고 있다.

다만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XRP 가격은 2.05달러로, 단기 생명선인 2.06달러 지지선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어 향후 장기 보유자들의 추가 매수 여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2. 2김하성 손가락 부상
    김하성 손가락 부상
  3. 3프랭크 감독 경질
    프랭크 감독 경질
  4. 4박군 한영 난임 치료
    박군 한영 난임 치료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