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지드래곤, 中음원 플랫폼 QQ뮤직 '올해의 앨범' 수상…중화권 영향력 입증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연간 차트에서 정규 앨범 '위버맨쉬'로 '올해의 앨범'에 선정됐다.

지난 9일 발표된 QQ뮤직 연간 차트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정규 앨범 '위버맨쉬'가 '올해의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QQ뮤직은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으로, 이번 선정은 해당 앨범이 한 해 동안 중국 및 중화권 전반에서 높은 반응과 주목도를 기록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지드래곤은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발표한 TME 2025 이어-앤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중국 음원 시장 내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지드래곤은 이번 연간 차트에서 올해의 K팝 가수, 올해의 K팝 앨범 ‘위버맨쉬’, 올해의 K팝 곡 ‘홈 스위트 홈(feat. 태양, 대성)'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지드래곤은 ‘올해의 K팝 솔로 가수 톱10’에도 포함되며, 아티스트로서의 지속적인 성과와 글로벌 인지도를 동시에 입증했다.

곡별 성과 역시 두드러진다. '투 배드', '테이크 미'는 '홈 스위트 홈'과 함께 '올해의 K팝 곡' 부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으며, '투 배드'는 '올해 고득점 노래'와 '역대 고득점 노래'로 선정됐다. 또한 '드라마'는 '올해 고득점 노래'로, '홈 스위트 홈'은 '한국 차트 최장기간 차트인 곡'으로 기록됐다.

지난해 2월 지드래곤이 약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3집 '위버맨쉬'는 장르와 언어, 스타일의 경계를 넘나드는 구성 속에서 지드래곤 특유의 미학과 메시지를 음악 전반에 담아내며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아이튠즈 앨범 차트 28개국 1위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억 회를 돌파하는 등 특정 세대와 국가에 국한되지 않은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드래곤은 오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이래 첫 단독 팬미팅 ‘2026 지드래곤 팬미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