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박완희 의원 청주시장 출마 "시민 삶 지키고 청주시 바꾸겠다"

뉴스1 임양규 기자
원문보기

수도권 쓰레기 유입 문제 해결 강조



박완희 청주시의원이 12일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장 출마를 공식화하고 있다.2026.1.12./뉴스1 임양규 기자

박완희 청주시의원이 12일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장 출마를 공식화하고 있다.2026.1.12./뉴스1 임양규 기자


(청주=뉴스1) 임양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완희 충북 청주시의원(53)은 12일 "시민의 삶을 지키고 멈춰있는 청주시를 바꾸기 위해 힘쓰겠다"며 청주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 의원은 이날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의 중심 청주는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이 있고 88만 인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시민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불통의 시정과 관성에 머문 행정, 관료형 시장의 한계 등으로 현재 측근비리를 비롯해 부정부패, 밀실행정으로 얼룩져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현재 청주시가 직면한 현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수도권 쓰레기 유입 문제"라며 "청주지역 국회의원들과 협조해 법제화로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000년부터 시민단체에서 18년간 활동했고 올해까지 8년째 시의원으로 활동하는 등 청주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시민과 소통하고 상상하고 변화시키는 혁신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 자문위원, 민주당 충북도당 수석 대변인, 더민주충북혁신회의 상임대표 등을 지냈다.

yang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