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씨엔티테크, 화훼 유통 스타트업 '플로라운지'에 프리A 후속 투자

플래텀 김민정
원문보기

씨엔티테크가 화훼 유통 스타트업 플로라운지에 프리A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 플로라운지는 AI 기반 수요예측 기술과 자체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화훼 산업의 구조적 비효율을 해결하고 있는 플라워테크 기업이다.

2021년 설립된 플로라운지는 프리미엄 꽃배달 서비스 '플로라운지', 꽃 정기구독 브랜드 '플로라노', 생화 도매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xBiz'를 운영하며 B2C와 B2B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고 있다. 수도권 약속배송과 전국 주말·공휴일 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품질 보증 꽃배달'이라는 유통 카테고리를 제시했다.

플로라운지는 AI 기반 수요예측을 통해 최적 가격에 생화를 매입하고, 자체 개발한 꽃 냉장고 및 생화 코팅 기술로 보존 기간을 최대 3배까지 연장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롯데·현대 홈쇼핑, 이마트·홈플러스 등 50여 개 유통 채널에 진출했다. 인천 지역에서 진행한 POC에서는 3개월 만에 매출 162% 증가, 원가 5% 절감 성과를 입증했다.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고, 2023년에는 꽃 전시장치 관련 특허 등록, 정기구독 서비스 '플로라노' 인수, 농식품 벤처육성기업 선정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2024년에는 화훼 중도매인 자격 취득, 프리A 투자 유치, 팁스(TIPS) R&D 과제 선정 등을 달성했다. 2025년에는 이마트 화훼 및 분화류 납품 협력사로 선정됐다.

이번 투자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사례다.

심지현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전국 단위 꽃배달 네트워크를 고도화하고 AI 수요예측 시스템의 상용화를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화훼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K-플라워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글 :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