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도경수 팬모임, 생일(12일) 맞아 소아암 치료비 지원⋯1200만 기부

조이뉴스24 김양수
원문보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겸 가수 도경수의 팬모임 'D.O. 경수다움'이 12일 도경수의 생일을 기념해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1,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재)한국소아암재단이 밝혔다.

2018년부터 7년째 나눔을 이어오며 누적 1억 5,108만 원을 기부한 팬모임 'D.O. 경수다움'은 도경수가 평소 보여준 한결같은 따듯함을 응원하며, 그 마음을 닮아 선한 에너지를 나누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배우 도경수가 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조각도시'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도경수가 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조각도시'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들은 한국소아암재단 정기기부를 비롯해 영화 티켓 나눔, 지역 아동 장학금 후원, 결식아동 식품 지원, 재난 피해 구호, 코로나19 예방 후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해 왔다. 2025년에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개봉에 맞춰 소외계층 500명을 초대해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 나눔'을 진행한 바있다.

2025년 한해, 올라운더로 활약한 도경수는 '콩콩밥밥'과 '콩콩팡팡'에서 담백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편안한 웃음을 선사했다. 호평 속에 손익분기점을 넘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는 섬세한 감정 연기와 피아노 선율로 깊은 여운을 안겼다. 디즈니+ 드라마 '조각도시'에서는 강렬한 악역으로 변신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또한 솔로 앨범 활동과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음악적 외연을 넓힌 도경수는 EXO의 정규 8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도경수의 생일을 기념한 팬들의 꾸준한 나눔은 환아와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도경수의 따듯한 마음을 닮아가는 팬들의 진심 어린 참여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