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신임 COO 영입한 코인원, 마케팅 강화로 거래소 경쟁력 제고

뉴스웨이 한종욱
원문보기
김천석 코인원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코인원 제공.

김천석 코인원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코인원 제공.


[뉴스웨이 한종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영입하면서 대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12일 코인원은 의식주컴퍼니 부사장 출신인 김천석 신임 COO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입을 통해 거래소 전반의 운영 체계를 한층 고도화하고 다음 단계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새로 합류한 김천석 COO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에서 기술과 사용자를 연결하는 성과를 만들어온 마케팅・세일즈 전문가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졸업 후 SK텔레콤 마케팅 매니저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SK플래닛, 구글, 크리테오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을 거쳤다.

2021년부터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의 COO, CBO(최고비즈니스책임자, 부사장)를 역임하며 사용자 기반 확대 및 매출 성장을 주도한 바 있다.

코인원은 올해 업계 제도적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변화에 걸맞은 서비스 운영을 통해 대내외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김 COO를 낙점했다. 김 COO는 서비스 운영, 마케팅 전략, 조직문화 개선 등 코인원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초에 KT, SK플래닛, 삼성카드, 카카오페이를 거친 신임 마케팅 본부장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코인원은 기존 마케팅팀을 마케팅 그룹으로 격상했다. 새로 재편된 마케팅 그룹은 김 COO의 직속 부서로 코인원의 제품 셀링 포인트를 강화하고 실물 경제 연계 등 마케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천석 코인원 COO는 "글로벌 기업의 체계적 시스템과 스타트업에서의 역동적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코인원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유의미한 선택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종욱 기자 onebell@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3. 3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4. 4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흥국생명 김다은 기업은행 경기
  5. 5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토트넘 프랭크 감독 경질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