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 '케데헌' 골든 주제가상에 눈물 펑펑…"K팝 아이돌 좌절된 소녀였는데" 감격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가수 이재(EJAE)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으로 미국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 베벌리 힐튼에서 열린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거머쥐었다.

이재는 가수 겸 작곡가로 트로피를 차지하고 무대 위에서 감격의 눈물을 쏟았다. 이재는 "저는 K팝 아이돌이라는 하나의 꿈을 위해 10년간 열심히 노력한 소녀였다. 하지만 내 목소리가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거절당하고 좌절했다"라며 "노래를 쓰게 됐고, 가수와 작곡가로 이제는 여기에 서 있다"라고 눈물을 보였다.

그러면서 이재는 "소녀, 소년,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래에 참여하게 돼 깊이 감사하다"라고 감격을 누렸다.

이 곡은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 주제가 부문과 제68회 그래미 어워즈에도 출품된 상태다.

이재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걸그룹 헌트릭스의 루미의 노래를 불러 월드스타로 떠올랐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에서 소녀시대 등과 12년간 걸그룹 연습생을 했던 그는 레드벨벳 '싸이코', 에스파 '아마겟돈' 등 K팝의 굵직한 히트곡들을 작업한 스타 작곡가이기도 하다.

또한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연산군', '빨간 마후라' 등 수백여 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1960년대부터 활약한 한국 영화계의 원로 신영균의 외손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3. 3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4. 4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5. 5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