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美 골든글로브 주제가상… 이재 "꿈 포기하지 말길" 눈물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골든', 한국계 노래 첫 골든글로브 수상
이재 "엄마 사랑해요" 한국어 소감 뭉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12일 열린 미국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메인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으로 주제가상을 받았다. 한국인과 한국계 미국인들이 작사·작곡하고 가창한 노래가 골든글로브에서 주제가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사진=로이터)

이재(사진=로이터)


‘골든’을 공동 작사·작곡·가창한 이재는 1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받은 뒤 무대에 올라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이재는 “너무 영광이고 감사하다”며 “어렸을 때 K팝 아이돌을 꿈꾸며 열심히 준비했지만 끝내 꿈을 이루지 못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음악에 의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가수이자 작곡가로 이 자리에 섰다”며 “자신을 받아들이고 노력한다면 결국 빛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포기하지 않길 바란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끝으로 이재는 한국말로 “엄마, 사랑해요”라고 외쳐 장내를 뭉클하게 했다.

‘케데헌’은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박스오피스 흥행상 부문에서도 수상에 도전한다.

‘케데헌’은 K팝 스타이자 동시에 악령 사냥꾼(데몬 헌터)인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귀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메인 OST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비연속으로 8주 1위에 오르는 등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아시안컵 4강 한일전
    아시안컵 4강 한일전
  2. 2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3. 3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뮌헨 라이프치히 대파
  4. 4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 언더커버 미쓰홍
  5. 5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울산시 경로당 결핵 검진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