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금주의쟁점] 위메이드 13일 '미르 M' 중국 론칭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4일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 대회 '2026 LCK 컵' 대회를 한 달여 동안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LCK 컵'은 본격적인 시즌 돌입에 앞서, 2026년 LoL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변경 사항들이 프로 선수들에 의해 어떻게 해석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기회다. 특히 이번 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에 대해서는 국제 대회 '2026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 출전권이 주어진다.

LCK 컵의 첫 라운드는 그룹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에 각 5개 팀이 소속되며 같은 그룹 팀들의 성적을 합산해 우위에 선 그룹이 상위 라운드 진출에 대한 혜택을 더 많이 받게 된다.

바론 그룹에는 젠지 T1 농심 레드포스 DN 수퍼스 한진 브리온, 장로 그룹에는 한화생명e스포츠 디플러스 기아 KT 롤스터 BNK 피어엑스 DRX가 각각 포진했다.

LCK 컵에서 크게 달라진 점 중 하나는 '슈퍼 위크' 도입이다.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 내 같은 시드 팀들끼리 맞붙는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 승리한 팀이 속한 그룹에는 승리 점수 2점이 부여되어 각 팀의 플레이오프 진출 여부에 중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예정이다. 슈퍼 위크 기간 중 모든 경기가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는 점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LCK 컵 개막전은 KT 롤스터와 DN 수퍼스의 대결로 진행된다. 연초 가장 활약할 팀은 어디일지 큰 관심이 모인다.



위메이드 '미르M', 중국서 과연 흥행 돌풍 이끌까?

위메이드는 13일 '미르M: 모광쌍용'을 중국에 론칭한다. 이 작품은 지난 2022년 6월 국내 출시된 '미르M'의 중국 버전이다.

위메이드는 이 작품을 통해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2' 판권(IP)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차별화된 MMORPG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에서는 이 작품의 흥행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미르' IP의 인지도가 워낙 높기 때문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이 작품이 앞서 국내에서 2년여 만에 서비스가 종료된 점, 출시된지 적지 않은 시간이 흘렀다는 점 등을 약점으로 지적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으로 중국 시장 기대감이 어느때보다 고조되고 있다"며 "'미르M'의 흥행 여부에 따라 현지 시장 기대감에 대한 반응이 달리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게임 '삼국지 왕전' 17일 출시


비비게임은 17일 삼국 전략 게임 '삼국지 왕전'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중국 삼국지 배경의 전략 게임으로, 계급과 전법 장수 조합 등의 플레이를 핵심으로 하고 있다. 농부 · 상인 · 군벌 중 하나의 계급을 선택토록 함에 따라, 자원 운용과 전투 전략이 달라지는 구조를 지녔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성장 부담을 줄이고 전략과 전투 판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측은 현재 사전예약 신청자가 50만을 넘어서는 등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때 보다 크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에 따라 정형돈과 임용한을 내세워 역사를 배경으로 한 게임의 재미 등을 강조하는 등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작품 출시 이후에는 게임 공략이나 관련 영상 등을 제작한 유저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크리에이터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

그간 '삼국지 전략판' 등 삼국지 소재의 전략 게임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여왔다. 하지만 이후 뚜렷한 작품이 나타나지 않았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국지 왕전'이 이번에 어느만큼 수완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